후쿠시마 오염수 방출 승인으로 수산물 테마가 이목을 끄는 가운데 수산물 관련주를 알아보겠습니다.

CJ시푸드 수산물 관련주

CJ씨푸드 주식차트
CJ씨푸드

기업소개

동사는 1976년 삼호물산으로 설립되었고 1983년 원양어업을 시작하였습니다. 1985년에는 삼호어묵을 출시하며 본격적으로 내수식품 사업에 참여했습니다. CJ제일제당의 영업망을 활용해 대형 백화점, 할인점 등에 유통하고 있으며 케이터링을 비롯한 실수요 단체급식시장은 자체 판매망을 통해 유통을 하고 있습니다. 주로 어묵, 맛살, 김, 소시지, 햄 등을 제조하고 있고 주요 제품인 어묵은 약 37%의 점유율로 1위를 지속하고 있습니다.

주식 현황

COVID-19 장기화 영양으로 내식이 증가하며 어묵, 유부류의 판매가 증가한 가운데 김 역시 판매가 증가하여 매출이 증가했습니다. 주요 거래처인 CJ제일제당을 기반으로 B2B 부문에서 안정적인 매출을 확보하고 있고 외식 및 단체 급식 시장의 성장에 따른 B2B 부문의 매출 증가로 외형 성장을 전망합니다.

동원수산 오염수 방류 관련주

동원수산 주식차트
동원수산

기업소개

동사는 1970년 5월에 설립되어 1996년 유가증권시장에 상장했습니다. 원양어업을 통해 수산물 가공 및 유통업을 영위 중에 있습니다. 횟감용 참치 가격은 주요 소비국인 일본의 경기변동에 영향을 받는데 일본의 경기회복 둔화 등으로 국내 참치 업체가 타격을 받고 있습니다. 사업다각화의 일환으로 호토모토 도시락 프랜차이즈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나 일본 불매운동 여파로 신규 출점이 제한적인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주식 현황

참치 어획량 감소에 따른 어가 상승으로 수산사업 부문이 성장하였으나 수산물 유통, 곡물 제조업 부문의 부진으로 전년도 수준 매출에서 멈춰있습니다. 글로벌 경기 개선에 따른 참치 수요 증가로 어가 상승이 기대되는 가운데 단체급식 및 외식산업의 성장으로 수산물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동원산업 수산물 관련주

동원산업 주식차트
동원산업

기업소개

1969년에 설립된 동원산업은 2000년에 식품 제조업 및 판매업 부문 분할로 원양어업 및 수산물 수출입업 등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첨단설비를 갖춘 참치선망선과 참치연승선 등을 통해 중서부 태평에서 주로 조업을 하고 있으며 인도양 및 대서양으로 조업지역을 다변화하고 있습니다. 국내 1위의 원양어업 업체이며 자회사 스타키스트 역시 미국 참치캔 시장 내 1위를 점유하며 남미와 미국 등에 제품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주식 현황

물동량 증가에 따른 3자 물류사업 부문의 성장에도 참치 어획량 감소와 횟감용 판매 감소로 수산, 유통사업 부문이 부진하며 전년대비 매출이 줄었습니다. 글로벌 경기 개선에 따른 참치 수요 증가와 어가 상승으로 수산사업 부문이 성장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물동량 증가로 매출 성장을 전망합니다.

신라에스지 방사능 오염수 관련주

신라에스지 주식차트
신라에스지

기업소개

1995년 코스닥시장에 상장한 업체로 수산물 가공 등의 식품제조, 도소매업 전문업체입니다. CJ제일제당에 맥스봉 등의 어육소시지를 OEM으로 공급하고 있으며 할인점 및 백화점 등에 절임식품을 공급하고 우육 및 돈육 유통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동사의 매출은 소시지 등의 수산물 제조업과 축육 유통업으로 구성되어있으며 내수 판매가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주식 현황

통조림 등 수산물 판매는 감소하였으나 어육소시지 OEM 수주 증가와 축육, 수산물 유통 부문의 성장 등으로 전년대비 매출 규모가 확대되었습니다. 어육소시지 부문의 안정적인 매출처 확보와 민간소비 개선에 따른 육류 소비의 증가로 축육 유통 부문이 성장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한성기업 오염수 방류 관련주

한성기업 주식차트
한성기업

기업소개

수산업 및 수산물 제조가공업 등을 목적으로 1963년에 설립되었습니다. 냉동식품과 육가공식품 생산 등 사업영역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있습니다. 주요 제품으로는 한성 게맛살과 크래미, 고급어묵인 가고시마 사쯔마아게, 냉동식품인 프리미엄 해물경단, 육가공식품인 마늘햄 등이 있으며 대표 브랜드 한성젓갈이 있습니다. 부문별 매출은 수산물 중계무역 및 유통 등의 해외부문, 수산가공식품 부문, 기타 부문 등으로 구성되어있습니다.

주식 현황

어획량 감소와 어가 하락으로 해외 부문이 부진한 가운데 수산가공품, 육가공품 등 식품 부문의 판매 감소 및 판가 하락 등으로 전년대비 매출 규모가 축소되었습니다. 글로벌 경기 개선에 따른 수요 증가로 참치 어가가 상승할 것으로 예상되고 간편식 제품의 신제품 출시로 식품 부문 역시 성장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사조오양 오염수 방류 관련주

사조오양 주식차트
사조오양

기업소개

동사는 1969년 설립되어 수산물 어획 및 판매업, 맛살, 햄 등의 식품가공 및 제조업, 냉동, 냉장 보관업과 부동산 임대업 등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2015년 시너지 효과 창출 및 사업다각화를 통한 시장 경쟁력 강화를 위해 사조남부햄을 합병하였습니다. 부문별 매출은 수산물 부문, 식품가공부문, 기타 부문으로 구분되며 사조산업, 사조 시푸드, 사조대림 등이 주요 고객입니다.

주식 현황

어획량 감소 및 어가 하락으로 수산사업 부문은 부진했지만 맛살, 햄 등 식품가공 부문의 매출 증가로 전년 수준의 매출을 시현했습니다. 단체급식 및 외식산업의 성장으로 수산물 가공식품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고 글로벌 경기 개선에 따른 참치 수요 증가 및 어가 상승 등으로 매출 성장을 전망합니다.

사조씨푸드 수산물 관련주

사조씨푸드 주식차트
사조씨푸드

기업소개

횟감용 참치, 일반수산물 가공 유통업체로 1980년에 설립되었습니다. 수산물 도소매업을 시작으로 현재는 참치 어획부터 유통, 수출, 부가 식품 개발, 판매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횟감용 참치는 일본 등 거래처를 대상으로 영업하고 있고 김, 팝콘은 사조대림 등을 통해 위탁 판매하고 있습니다. 사조대림의 종속사로 포함되어있습니다.

주식 현황

참치어가 상승에 따른 횟감용 참치의 매출 증가에도 일반수산물 유통 부문이 부진한 가운데 김 판매도 부진해 매출 규모가 축소되었습니다. 글로벌 경기 개선에 따른 횟감용 참치 수요 증가와 어가 상승이 기대되는 가운데 온라인 채널 강화, 수출처 확대를 통한 제품 판매 증가로 매출 성장을 전망합니다.

사조대림 오염수 관련주

사조대림 주식차트
사조대림

기업소개

동사는 1964년 5월 설립되어 식품 제조 및 판매업과 원양어업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종속기업으로는 사조오양, 사조원, 사조 농산, 삼아 벤처, 사조 씨앤씨 등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신성장동력으로 냉장식품의 카테고리 강화와 함께 두부, 콩나물을 출시하며 신선식품 전문 브랜드화를 추진하고 있습니다.

주식 현황

어획량 감소로 원양어업 부문은 부진했지만 다른 부문의 제품들의 성장으로 매출 규모가 확대되었습니다. 단체급식 및 외식산업의 성장으로 식자재 유통 부문이 성장할 것으로 예상되며 수산물 HMR 시장 진출과 식품가공 부문의 신제품 출시 및 라인업 확대 등으로 매출 성장을 전망합니다.

사조산업 오염수 관련주

사조산업 주식차트
사조산업

기업소개

남태평양, 인도양 및 대서양 등에서 참치조업을 영위하는 한편 육가공업, 냉장 창고업 등을 주요 사업으로 하고 있습니다. 사조대림이 연결법인에서 제외됨에 따라 어묵, 맛살, 햄, 만두 등의 식품가공업 부문이 연결에서 제외되었으나 지분법으로 사조대림 실적을 반영합니다. 종속기업으로 사조 시푸드, 캐슬렉스 서울, 동화농산 등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주식 현황

어가 상승, 어획량 증가에 따른 원양어업 부문의 성장과 수산물 캔 제품의 판매 증가에도 가공품들이 판매가 부진하며 매출 규모가 출소되었습니다. 경기 개선에 따른 수요 증가와 어가 상승 등 가공품의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어 매출 성장을 전망합니다.

반응형
저작자표시

'주식정보 > 테마주' 카테고리의 다른 글

우주항공 관련주,항공기술 ETF 대장주 총정리  (0) 2022.05.19
태양광 관련주, 신재생에너지 태양광 발전 관련주식  (0) 2022.05.19
usb-c 관련주, c타입 충전기 충전단자 관련주  (0) 2022.05.18
가상인간 관련주 AI휴먼 한유아 로지 김래아 버츄얼 휴먼  (0) 2022.05.18
디지털화폐 관련주 CBDC 대장주,루나사태 코인 이슈  (0) 2022.05.18